본문 바로가기
그남자개취

[영화리뷰]범죄도시 1편 & 2편 모두추천! 3편도 곧 나온다!

by 신과(장)함께 2023. 4. 9.
반응형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네이버 평점

범죄도시 1편 : 9.28  범죄도시 2편 : 9.0  (2023.04.09 기준) 

 

처음 1을 봤을 때 너무나도 충격적이었다. 모든 게 실화를 바탕으로 재현했다고 하는데,

2편 역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1편은 2004년 5월 왕건이파로 활동 했던 14명의 조선족을 살인미수 혐의로 한 구속 사건과 2007년 4월 가리봉동 일대 차이나 타운을 거점으로 조직된 흑사파 구속 사건을 섞어서 각색하여 만든 영화라고하며,

2편은 필리핀 연쇄 납치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이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다루기도 했다고 한다.

 

1편을 봤을 때는 윤계상에 연기 실력에, 2편을 봤을 때는 손석구의 연기실력에 반할 수밖에 없었다. 어쩜 이리도 연기를 잘하는지, 캐스팅 또한 정말 잘한 거 같다. 살인 연기, 잔인한 장면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약간 불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범죄도시는 3편도 나올 예정이다 

이상욱 감동에 의하면 배경은 인천 새로운 근무지는 광역수사대라고하며 , 이번 편에 주적은

일본에서 건너온 야쿠자 라고한다. 22년 5월부터 촬영이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다.

3편 최종 보스 주성철 역을 맡은 이준혁,

주성철이 전작들의 장첸, 강해상처럼 육체파 쪽 주먹싸움 위주로 범죄를 일으키는 빌런일 확률이 높다.

장첸과 강해상과 달리 절대 도장가지 않으며 오히려 마동석과 정면으로 싸우려고 작정하고 그를 되려 압박하고 이기려는 하는, 근성이 강한 엄청난 빌런이라고 한다.

출처 나무위키

 

 

범죄 도시 1 소개

2004년 서울… 하얼빈에서 넘어와 단숨에 기존 조직들을 장악하고 가장 강력한 세력인 춘식이 파 보스 ‘황사장(조재윤 분)’까지 위협하며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급부상한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윤계상 분)’. 대한민국을 뒤흔든 ‘장첸(윤계상 분)’ 일당을 잡기 위해 오직 주먹 한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온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인간미 넘치는 든든한 리더 ‘전일만(최귀화 분)’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 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끝. 짱. 나. 는. 작전을 세우는데… 통쾌하고! 화끈하고! 살벌하게! 나쁜 놈들 때려잡는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소탕작전’이 시작된다!(출처 네이버)

 

범죄 도시 2 소개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출처 네이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