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는 BMW의 신기술이 집약된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이다. 선구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유로운 실내 공간,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진보된 연결성을 결합하여 기존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새로운 차원의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고 한다. 다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것이다. 하지만 성능은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없는 성능이다.
BMW iX xDrive50은 주행거리가 447KM 나 된다고 한다. 부산까지 한번에 갈 수 있는 거리다.
디자인만 크게 문제가 없다면 한번 충전에 부산 까지라니?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도심뿐만 아니라 장거리에도 충분하다. 또한 MyMode Efficient 기능을 적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경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MW iX는 2개의 파워풀한 전기 모터와 BMW xDrive 순수 전기 4륜구동 시스템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BMW iX xDrive50은 최고출력 약 523마력으로 4.6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가능하다. BMW iX는 즉각적으로 전달되는 토크와 가속 성능으로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고 한다.
전면 디자인
수직으로 정렬된 키드니 그릴
그리고 bmw 모델 중 가장 얇은 트윈 헤드라이트와 조화를 이룬다고 한다.
SAV만의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 완성이 되었다 한다.
측면 디자인
플러시 도어 핸들, 프레임 리스 도어 그리고 리어로 이어지는 스트림 플로우로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다.
후면 디자인
모델 중 가장 날렵한 리어 라이트와 매끈한 테일 게이트와의 조화로 모던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대형 디퓨저로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극대화하여 주행 가는 거리를 개선했다 한다.
라운지 같은 시트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커브드 디스플레이
뒤 시트는 백레스트 분할로 더 넓은 수화물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는 '스카이라운지'같은 분위기 연출한다고 한다.
실내 디스 플레이는 12.3 인치의 인포메이션과 14.9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통합해 액자가 걸린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한다.
BMW iX xDrive50
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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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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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산 최고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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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3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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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공인 표준 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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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KM/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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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2 배출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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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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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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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7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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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키드니 그릴은 파손이 되었을때 자가 복원이 된다고 한다. 최소 5분에서 최대 24시간 동안 따뜻한 공기를 공급하면 복원 되는 원리
한스 짐머가 디자인한 가상 사운드가 적용되었다. 타 브랜드 전기차들이 우주선을 모는 듯한 전자음을 구현한 반면 iX는 내연기관의 엔진음에 오토튠을 끼얹은 듯한 음색이 특징. 이 사운드는 차후 출시되는 BMW 전기차들에도 순차 탑재될 예정이다.
보닛은 민감한 고전압 장치들이 들어가 있어서 프렁크가 없고 열리지 않는 대신 워셔액 주입구는 앞 BMW 로고를 눌러서 열어주는 구조다.
프로토타입에서 시연한 도장색 변경 기술은 전기영동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였다. 클리어층 아래에 얇은 전자잉크 필름을 삽입하는 식이라고 한다. 물론 양산에 적용되지는 않았다.(출처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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